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 시사상식

FOOH(Fake Out of Home)

by 안전제일무사고 2024. 10. 16.
728x90
반응형
SMALL

■ FOOH(Fake Out of Home)


가짜라는 뜻의 「Faux」와 옥외광고를 뜻하는 「OOH(Out Of Home)」를 합친 말로, 실제 존재하는 공간에 컴퓨터그래픽 이미지(CGI)로 구현한 이미지를 씌운 「페이크 옥외광고」를 뜻한다. 이는 미국 디지털 아티스트인 이안 패덤(Ian Padgham)에 의해 탄생된 말로, 패덤은 특히 2021년 와인의 도시로 알려진 프랑스 보르도에서 와인병 모양의 전차가 시내를 달리는 FOOH 영상을 제작해 SNS상에서 큰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FOOH는 증강현실(AR)과 디지털 그래픽(CGI) 기술을 결합해 사용자에게 실제 옥외광고를 경험하는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즉 실제로 볼 수는 없지만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실감나는 초현실적인 이미지를 활용, 짧은 시간 내에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각인시키는 효과가 있다. 여기다 2020년 이후 주류 영상 형태가 된 숏폼(Short-form)에도 부합해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로 활발히 활용되는 추세다.
-박문각 시사상식 2024 01~02-

728x90
반응형
LIST

'이모저모 시사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간 컴퓨팅(Spatial Computing)  (0) 2024.11.23
홀드백(Hold Back)  (12) 2024.10.16
트로페 데 샹피옹(Trophée des Champions)  (4) 2024.10.16
추크볼(Tchoukball)  (6) 2024.10.16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0) 2024.10.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