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 시사상식

그래미 어워즈 .

by 안전제일무사고 2023. 7. 24.
728x90
반응형
SMALL

▲ “그래미 어워즈” 수상 올해도 좌절 BTS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결국 미국 최고 권위의 시상식 그래미 어워즈의 높은 벽을 넘지 못했다. 후보에 오른 3개 부문에서 모두 수상이 불발돼 아쉬움을 자아냈다.

2월 6일(현지시간) 제65회 그래미 어워즈가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개최됐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베스트 뮤직 비디오 부문에 이어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에서도 수상이 불발됐다. 올해의 앨범상 후보로 오른 콜드플레이의  ’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를 통해 후보 자격을 얻었으나 이마저도 수상에는 실패했다.

먼저 방탄소년단은 콜드플레이와 함께한 ’마이 유니버스‘로 ’ 베스트 팝 듀어. 그룹 퍼포먼스‘ 후보로 올라 아바 ’ 돈트 셧 미 다운‘, 카밀라 카베요-애드 시런의 ’ 뱀뱀‘, 포스트 말론과 도자 캣의 ’ 아이 라이크 유(어 해피어 송)‘, 샘 스미스와 킴 페트라스의 ’ 언홀리‘ 등과 경합을 펼쳤다. 이날 트로피는 ’ 언홀리‘에 돌아갔다.

또한 ’옛 투 컴‘으로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 후보에도 올랐으나 트로피는 테일러 스위프트의 ’올 투 웰‘에게로 돌아갔다. 콜드플레이와의 협업곡 ’ 마이 유니버스‘ 등이 수록된 앨범 ’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로 4대 본상 ’ 제너럴 필즈‘ 가운데 하나인 올해의 앨범상 후보에도 올랐으나 수상에는 실패했다. 이 부분의 수상자는 해리 스타일스에게로 돌아갔다.

그럼에도 방탄소년단은 K팝 가수 최초 3년 연속 그래미 후보 지명, 3개 부문 노미네이트라는 새 역사를 썼다. 미국 레코드 예술과학아카데미(NARAS)에서 주최하는 대중음악 최고 권위 시상식은 그래미 어워즈는 미국 현지에서 활동하는 가수들에게도 유난히 벽이 높은 시상식으로 유명하다.

각 멤버들의 솔로 활동과 ’군백기(군대+공백기)‘를 보내고 있는 방탄소년단이 그래미 수상의 기회를 얻게 될 날은 이들이 완전체로 돌아올 2025년 이후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래미 어워즈(Grammy Awards)
rmfoal 어워즈는 축음기란 뜻의 ’그래머폰(Framophone)’에서 비롯된 일로, 전미국레코드예술과학아카데미(NARAS)에서 주최하는 음악 시상식이다. 미국 음악 산업계에 뛰어난 업적을 남긴 예술가들을 축하하고 산업의 진흥과 지원을 목적으로 시작됐다. 아티스트 측이 원하는 분야에 후보로 제출하면, 시상식을 주최하는 레코딩 아카데미 회원 사이의 1차 비밀 투표와 최종 비밀 투표를 진행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하는 구조다. 그래미 어워즈는 총 80개가 넘는 부분을 시상하며, 구체적인 트로피 개수는 매년 바뀐다. 이 가운데 그래미 어워즈의 4대 본상은 ‘올해의 앨범’,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노래’, ‘신인상’이 해당하며 해당 부문을 수상한 아티스트가 가장 주목을 받는다.

-애드윌 시사상식 2023.03-

728x90
반응형
LIST

'이모저모 시사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FIFA 여자 월드컵  (0) 2023.08.10
디스 . 전두환 시대였다면 네가 나 건드리면 가지 바로 지하실 .  (1) 2023.07.24
넷플릭스 .  (0) 2023.07.24
아트페어 .  (0) 2023.07.24
행정소송 .  (0) 2023.07.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