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 시사상식

NCT 멤버 구성 . 월드시리즈 .

by 안전제일무사고 2023. 4. 26.
728x90
반응형
SMALL

▲ NCT 127 인니 공연 도중 중단... 관객 몰리며 30명 실신 ▲


그룹 NCT의 유닛 그룹인 NCT 127이 11월 4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연 콘서트가 안전상 이유로 도중에 중단됐다. 현지 공연 업체 다이안드라글로벌 에듀테인먼트(DyandraGlobal Edurainment)는 이날 공식 SNS에 ”공연 말미에 예측 못 한 상황이 발생했다 “며 ”스탠딩 구역의 관객이 무질서함을 보였고 혼란이 빚어졌다. 결국 안전을 위해 공연이 중단됐다 “고 설명했다.

당시 상황을 지켜본 관객들은 일부 팬들이 가수를 가까이서 보고자 무리하게 안전 펜스를 넘어 무대 인근으로 접근하는 영상을 SNS에 올리기도 했다. 공연 업체 측은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2회 차 공연에서는 구급·안전 인력을 늘리고 지역 경찰과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지 매체 CNN인도네시아는 경찰을 인용해 공연 당시 관객 30명 이상이 실신했다고 11월 5일 보도했다. 경찰 측은 ”30명 이상이 실신했기 때문에 공연 기획사와의 계약 및 안전상의 이유로 공연을 중단시켰다 “고 설명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이날 공연은 NCT 127이 ’파라다이스‘를 부른 이후 중단됐다. 멤버들이 무대 여러 곳으로 흩어져 공을 나눠주기 시작하자 관객이 무대 쪽으로 몰려들면서 서로 밀치는 상황이 발생했다. 이에 리더 태용은 다른 멤버에게 노래를 중단하라고 했고 멤버들은 앞쪽으로 몰려든 관객에게 물러나달라고 요청했다.

■ NCT 멤버 구성
SM엔터테인먼트 소속 남자 아이돌 그룹 NCT는 그룹에서 고정된 멤버나 멤버 수가 제한이 없으며 멤버 구성도 언제든지 바뀔 수 있다. NCT는 세계 각 도시마다 데뷔할 다양한 지역 팀이 존재한다. 가령 NCT 127은 서울을 무대로 활동하는 유닛 그룹이며 127은 서울을 지나는 동경 127도선을 의미한다. 2022년 11월 기준 NCT 전체 멤버는 23명이며 다음과 같다.
▲태일(국적:한국) ▲쟈니(미국) ▲태웅(한국) ▲유타(일본) ▲쿤(중국) ▲도영(한국) ▲텐(태국)▲ 재현(한국) ▲윈윈(중국) ▲정우(한국) ▲루카스(홍콩) ▲마크(캐나다) ▲샤오쥔(중국) ▲헨드리(마카오) ▲런쥔(중국) ▲제노(한국) ▲해찬(한국) ▲재민(한국) ▲양양(대만) ▲쇼타로(일본) ▲성찬(한국) ▲천러(중국) ▲지성(한국)

 

반응형
728x90



▲ 휴스턴, 월드시리즈 우승컵 5년만에 다시 들었다 ▲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5년 만에 미국프로야구 월드시리즈(WS) 우승컵을 다시 들었다. 휴스턴은 11월 6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미닛메이드파크에서 열린 WS 6차전에서 내셔널리그 우스팀 필라델피아 필리스에 4 대 1로 역전승을 거뒀다.

휴스턴은 시리즈 전적 4승 2패로 2017년 창단 후 첫 우승을 차지만 뒤 5년 만에 정상에 올랐다. 2017년 우승 당시에는 ’ 사인 훔치기‘, ’ 휴지통 두들기기‘ 등 우승을 한 뒤에도 구설에 오르며 불명예 우승이라는 비판을 받았다.

이번 시리즈를 통해 만 73세로 최고령 월드시리즈 출전 감독이 된 휴스턴 더스티 베이커 감독은 ’무관의 한‘을 풀었다. 2002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2021년 휴스턴에서 두 차례 월드시리즈 준우승에 그쳤던 베이커 감독은 이번 시리즈 전까지 통산 2000승을 넘긴 12명의 감독 가운데 유일하게 우승 반지가 없었다.

동시에 베이커 감독은 시토 개스턴(1992년 토론토 블루제이스), 데이브 로버츠(2020년 로스앤젤레스다저스)에 이어 역대 3번째로 월드시리즈 우승을 차지한 흑인 감독에도 이름을 올리게 됐다.

월드시리즈 MVP의 영광은 헤레미 페냐에게 돌아갔다. 올해 빅리그에 데뷔한 페냐는 데뷔 첫해 월드시리즈 우승에 MVP까지 차지하는 겹경사를 누렸다.

페냐는 이번 월드시리즈 6경기에서 타율 0.400, 1홈런, 3타점으로 맹활약했다. 특히 5차전에서 홈런을 친 페냐는 월드시리즈에서 홈런을 때린 최초의 신인 유격수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챔피언십시리즈에서도 시리즈 MVP를 차지한 페냐는 1997년 투수 리반 에르난데스 이후 25년 만에 신인 선수로 동일 시즌 챔피언십시리즈와 월드시리즈 MVP를 석권한 선수가 됐다.

■ 월드시리즈(WS, World Series)
월드시리즈란 미국 프로 야구의 양대 리그인 아메리칸 리그(AL, American League)와 내셔널 리그(NL, National League)의 우승팀 사이에서 벌어지는 7판 4선 승제 챔피언 결정전을 말한다. 동부·중부·서부 지구의 아메리칸 리그·내셔널 리그 우승팀과 와일드카드 4팀, 총 10팀이 포스트 시즌을 치루며, 살아남은 마지막 2팀이 치르는 경기를 월드시리즈라고 칭한다. 1903년 첫 경기가 열린 이래, 1904년과 1994년을 제외하고 매년 개최되어 왔다. 아메리칸 리그 소속의 뉴욕 양키스가 27회 우승하여 가장 많은 우승을 한 팀으로 기록되었다.
-애드윌 시사상식 2022.12-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