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세’ 임영웅 FC 서울 하프타임 공연에 유료 관중 기록 갱신 ▲
5060 여성의 압도적인 팬덤에 연예계 ‘대세’로 떠오른 가수 임영웅의 파급력이 연예계를 넘어 스포츠계까지 흔들었다. 4월 8일 열린 K리그 FC서울과 대구FC 경기에서 임영웅은 시축 및 하프타임 공연을 했다.
그의 시축과 공연 소식이 발표되자 이낭 경기 예매는 10여 분 만에 서울 월드컵경기장의 1·2층 주요 좌석이 매진됐고 하루 만에 3만5000여 장의 표가 팔려 나갔다. 이는 K리그 역대 유료 관중 신기록이었다. 이날 경기가 순위 결정전이 아닌 평범한 리그 경기였다는 점에서 ‘임영웅 효과’를 실감할 수 있다.
열성 축구팬인 임영웅은 행사료를 고사하며 스태프들을 이끌고 비용을 부담했다고 알려졌다. 임영웅은 자신이 좋아서 한 일이라며 이번 공연을 먼저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임영웅과 스태프들은 축구장 잔디 보호를 위해 춤추기에 적함하지 않은 축구화를 신고 공연했다.
한편, 2020년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 출연 이후로 ‘국민 스타’가 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은 조회수 19억7000만 뷰를 돌파하며 20억 뷰를 바라보고 있다. 임영웅 채널은 구독자가 현재 149만 명으로 100만 구독자 채널에 주어지는 ‘유튜브 골드 버튼’을 받았다.
■ 유튜브 플레이 버튼
유튜브 플레이 버튼이란 왕성한 활동을 해준 유튜버에게 주는 일종의 기념품을 말한다. 정식 명칭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어워즈(YouTube Creator awards)이다. 수상 기준은 유튜브의 구독자 수로 평가하며 구독자 수가 버튼 수여 기준 이하로 감소하면, 유튜브에서 회수한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10만 명이 넘으면 실버버튼을 주며, 100만 명이 넘으면 골드 버튼을, 1000만 명이 넘으면 다이아 버튼을 준다. 5000만 명 돌파에는 커스텀 버튼(일명 루비 버튼), 1억 명 이상에는 레드 다이아몬드 버튼을 준다.
-애드윌 시사상식 2023.05-
'이모저모 시사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펜타닐 (0) | 2023.12.09 |
---|---|
마약 (0) | 2023.12.09 |
프로듀스 101 투표결과 조작 (1) | 2023.12.08 |
모럴 해저드(moral hazaed) (0) | 2023.12.08 |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 (0) | 2023.12.08 |
댓글